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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고단가 키워드 추출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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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플래너로 고단가 키워드 추출하는 법!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의 CPC를 올릴 수 있는 고단가의 키워드를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대출' 관련 카테고리는 평균 CPC는 높지만 저품질의 위험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을 본다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은 카테고리입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특정한 주제애 대해 글을 쓰더라도 키워드를 잘 활용한다면 같은 내용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에 신경 써서 포스팅을 해야 하는 이유?

 예를 들어 요가복과 필라테스에 관한 글을 포스팅해본다고 가정해봅시다. 요가복과 필라테스에 관한 검색량은 많지만, 클릭률도 평범한 수준이고 CPC도 높지 않습니다.

 이 두 가지 키워드로만 포스팅을 하면 추정치이긴 하지만 높은 수익을 얻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키워드 분석을 통한 고단가 키워드 접목인데, 제가 찾아본 것은 요가복 브랜드인 젝시믹스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젝시믹스라는 키워드의 어마어마한 예상 클릭률과, 평균 CPC를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주제인데 키워드에 따라 클릭수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포스팅을 할 때엔 키워드 분석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일상 블로그를 하더라도, 그냥 신상 요가복을 입고 필라테스를 간다~라고 쓰는 것보다, 젝시믹스 요가복을 입고 필라테스를 간다~라고 쓰는 것이 내 포스팅에 고단가의 젝시믹스 광고가 붙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고,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1단계 : 키워드 확장하기

첫 번째 단계는 내가 쓰고자 하는 키워드를 확장을 시키는 것입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 포털에 검색해보면 연관검색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연관검색어를 하나하나 구글 애즈에서 단가를 확인해보기엔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keywordshitter.com

keywordshitter에 접속을 하고 내가 쓰려고 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Start Job을 누르면 연관 키워드를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요가복, 요가복 비교, 요가복 브랜드 등등 여러 연관 키워드 나열되고 제가 위에서 보여드렸던 요가복 젝시믹스라는 키워드도 볼 수 있습니다.

 

2단계 : 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로 고단가 키워드 추출하기

 1단계에서 키워드쉬터를 활용해서 요가복 관련되어있는 키워드를 손쉽게 찾아보았습니다. 이제는 키워드 플래너로 황금 키워드를 찾아볼 차례입니다.

Google Ads -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구글 애즈에 접속해줍니다.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이나, 사용법 등은 검색하면 다 나와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즈에 로그인 후 도구 및 설정을 눌러보면 계획 파트에 키워드 플래너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준 후,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에 키워드쉬터에서 찾은 키워드를 붙여 넣고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각 키워드별 노출수나 평균 CPC 같은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를 활용해 나만의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노출수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평균 CPC가 아무리 높더라도, 노출이 안된다는 것은 해당 광고를 하려고 하는 광고주가 적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평균 CPC가 높은 순으로 정렬을 해보니, 요가복 뮬라웨어, 요가복 젝시믹스 등 요가복 브랜드 광고의 CPC가 대체로 높습니다.

 

 하지만 요가복과 브랜드 이름의 키워드 두 가지가 조합이 된 것이기 때문에 노출수가 적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요가복을 제외한 브랜드 이름만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와우😀 젝시믹스의 엄청난 클릭률과 평균 CPC 보이시나요? 물론 키워드 플래너상에 보이는 금액은 추정치이기 때문에, 광고의 배치와 글의 퀄리티에 따라 CTR이 많이 달라지겠지만 나쁘지 않은 키워드를 손쉽게 찾아냈습니다.

 

3단계 : 경쟁률 알아보기

기본적으로 CPC가 높다는 것은 광고를 하려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는 경쟁자가 있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 내가 쓰려는 키워드에 경쟁률을 알아보는 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성공적인 블로그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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