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Tip & Knowhow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기간, 환급 많이 받는 방법

반응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환급 많이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조회하면 금융이나 카드실적같이 자동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소비금액 중, 따로 챙겨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근로자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을 때마다 내가 받을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세금으로 '원천징수'합니다. 내가 내야 할 세금이 얼마인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임의로 공제하는 것이죠. 하지만 1년이 지나면 내가 실제로 내야 하는 근로소득에 대한 세액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원천징수한 세금과 비교를 해서 환급 또는 추가징수를 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말해, 더 낸 세금은 돌려받고 덜 낸 세금은 추가로 걷어가는 제도이죠.

 

2020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바뀌는 점

출처 : 연합뉴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 : 1월 15일부터

2020년은 코로나 19 때문에 모두가 힘든 한 해를 보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한시적으로 소득공제율과,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를 일시적으로 상향시켜주었습니다. 또한 재난지원금도 카드로 신청했던 경우에는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

https://hometax.go.kr

연말정산을 하는 방법은 PC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바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PC로 공동 인증서 접속이 가능하고, 모바일 인증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인증서로 PASS나, 카카오톡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 두 가지 인증서 모두 연말정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방법

[Life/Tip & Knowhow] - 2021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꿀팁 Best모음

 

2021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꿀팁 Best모음

2021 연말정산 환급 많이 받는 꿀팁 Best모음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어느새 2020년이 한 달 여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직장인들이 기다리는 13월의 월급을 받을 날도 얼마 남지 않았

imkon2020.tistory.com


지금까지 2020년 귀속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13월의 월급 많이 많이 받으시고 풍요로운 새해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