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Tip & Knowhow

e-book, 구독형 전자책 어플 3종 비교/장단점 알아보기

반응형

e-book, 구독형 전자책 어플 3종 비교/장단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갈 수가 없어서 취미로 독서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이제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 구독형 전자책 어플들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바로 마음의 양식을 쌓아볼까요?

1. 밀리의 서재

 광고를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입니다. 밀리의 서재를 통해 볼 수 있는 책은 5만여 권 정도로, 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보다 볼 수 있는 책의 종류가 다양한 편입니다. 또한 '밀리 오리지널'이라는 밀리의 서재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소설 시리즈가 있으며, 기본 월정액에서 6,000원을 추가하면 종이책까지 정기구독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오디오북 서비스도 제공이 되는데 일반적인 전자책은 TTS(기계음성)으로 대부분 책을 읽어주지만, 밀리의 서재의 일부 도서는 실제 사람이 책의 내용을 요약해서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제공합니다. 책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e-book의 UI가 조금 불편하다는 평도 있습니다.

가격

전자책 : 월 9,900 / 연 99,000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 : 월 15,900 / 연 183,000

장점 : 볼 수 있는 책이 5만여 권으로 엄청 많다. 오디오북 서비스가 좋다. 다른 사람의 감상평 볼 수 있다.

단점 : e-book UI가 불편하다.(단어 검색 불가, 읽고 있는 부분이 페이지로 표시되지 않고 %로 표시됨)

 

2. 리디 셀렉트

리디북스에서 제공하는 리디 셀렉트입니다. 구독형이 아닌 전자책은 리디북스에 엄청나게 많지만 우리가 볼 것은 마음껏 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리디 셀렉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디 셀렉트는 월 6,500원으로 밀리의 서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가격이 9,900원으로 동일해져 금액적으로 메리트는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전자책 전통의 강자답게 앱의 UI가 밀리의 서재보다 훨씬 편리하게 되어있고, 절대적인 보유 도서수는 적지만 베스트셀러의 비율은 리디 셀렉트가 대체로 더 높다고 합니다. 리디북스 매출액과 평점 기준 상위 5% 도서로 리디 셀렉트 도서를 구성하고 있어서 독서량이 많지 않은 분은 리디 셀렉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상에는 6,500원으로 나와있지만 9,9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가격 : 9,900원

장점 : 압도적으로 편리한 앱의 UI, 높은 베스트셀러 비율

단점 : 보유 도서수의 절대량은 부족, 베스트셀러 위주 구성이기 때문에 유명하지 않은 책은 없을 확률이 높다.

 

3. Yes24 북클럽

 밀리의 서재나, 리디 셀렉트에 비해서는 유명하지 않은 Yes24 북클럽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전자책 앱들과 다른 점은 요금제의 다양성입니다. 기본 5,500원의 55 요금제가 있고, 북클럽 머니를 제공하는 7,700의 77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금제들을 떠나 독서 편의성을 한번 살펴보면, 적은 도서 보유량입니다. 하지만 재테크 관련 서적은 많다는 평이 있고, 도서 보유량은 적지만 가격은 다른 앱들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딱히 읽으려고 하는 책이 정해져 있지 않고, 추천도서에서 골라서 볼 의향이 있는 분들은 Yes24 북클럽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FLO'라는 음악 스트리밍 앱과 e-book서비스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9,900원짜리 요금제도 있어서 음악 스트리밍이 필요하다면 가성비는 더욱 좋아집니다.

가격

e-book : 5,500원 / e-book+북클럽 머니(첫 달 1500원, 매달 4500원 제공) : 7,700원

e-book + FLO(음악 스트리밍) : 9,900

장점 :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요금제입니다. 또한 Yes24에서 제공하는 앱은 딱히 불편한 점이 없다.

단점 : 적은 도서 보유량. 다양한 책이 필요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밀리의 서재로 가야 한다.

 

위 세 가지 앱 중에서 나에게 맞는 앱 찾는 법은?

 위 세 가지 앱들은 모두 1개월씩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보유하고 있는 도서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먼저 내가 꼭 읽고 싶은 책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고, 무료체험을 통해 책을 보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직접 체험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