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Tip & Knowhow

2020 스키장 개장일 정보 총정리

반응형

2020 스키장 개장일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스키장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스키장이 하나 둘 개장을 하기 시작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갇혀있던 사람들이 야외에서 놀 수 있는 스키장으로 많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스키장 같은 경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 운영이 중단되기 때문에 2.5단계인 지금은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키장 나들이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2020년 각 스키장별 개장일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스키장 개장일 정보

 지역별로 구분해서 개장일과 간략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소재 스키장>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 12월 3일 개장

 경기도 이천에 있는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입니다. 경기권에서는 가장 사람이 많은 편에 속하고, 사람이 많다 보니 초보자 슬로프에서는 쌩쌩 내려올 수가 없어서 초보자 분들이 가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곤지암 리조트  : 11월 30일 개장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 리조트 입니다. 시설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비싸고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양지 파인 리조트 : 12월 6일 개장

 용인에 위치하고 있는 양지 파인 리조트입니다. 싸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설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강원도 소재 스키장>

 

비발디 파크 : 11월 27일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 파크입니다. 셔틀이 엄청나게 많고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강원권 스키장이기 때문에 좋은 설질을 즐기고 싶은 스키어와 보더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용평 리조트 : 11월 27일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용평 리조트입니다. 슬로프 규모가 국내 최대이고, 강원도에서도 가장 추운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설질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서울에서 가기엔 조금 먼 거리인 것이 단점입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 11월 28일

 원주에 있는 오크밸리 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는 거리이고, 초보자 슬로프가 굉장히 완만한 편이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추천할만한 스키장입니다. 하지만 중급 단계 슬로프는 적은 편입니다.

휘닉스 파크 : 12월 4일

 한국에서 용평과 투톱을 달리는 휘닉스 파크입니다. 용평은 스키어들이 많은 반면 휘닉스파크는 보더의 성지입니다. 특히 설질이 양호하고 파크와 하프파이프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이원 리조트 : 12월 11일

용평과 비슷한 규모를 자랑하는 하이원 리조트입니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하고 있고 시설도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또한 강원랜드가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나, 회사에서 갈 때도 좋은 스키장입니다.

 

모두 안전한 스키장 나들이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