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갤럭시 S20 출시일, 가격, 스펙정보 총정리!!

반응형

2월 12일(한국시간) 갤럭시 s20 언팩행사를 앞두고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 일정은 12일 언팩행사 후 20일~26일까지 예약 후 2/27일부터 사전예약자부터 개통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예약하지않은 일반 소비자들은 3/6일 부터 구매가 가능하다고하니 예약사은품을 받기위해서는 사전에 예약 후 구매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출시 라인업은 기본모델인 s20과 s20+, s20 울트라로 출시가 되는데요, 기존 s10과 비교했을때에 네이밍이 s10e ->가 s20 으로 나오고 s10이 s20+로 출시되는것같습니다. 전통적(?)으로 갤럭시의 유출된 스펙은 그대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체로 프리미엄스펙을 원하시는 분들은 s20+와 울트라 모델을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s10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의 변화입니다.

최상위 모델 s20 울트라의 코드네임은 '허블'로 허블 우주망원경의 이름을 본뜰 정도로 카메라를 집중적으로 스펙업 했습니다. 후면에는 총 3개의 RGB카메라와 1개의 3d센서가 달릴것으로 전망되는데, 각각 1억 800만화소, 4800만 화소 망원카메라(5배 광학줌), 1200만화소 광각카메라, TOF 3D 센서가 탑재(울트라, 플러스모델)으로 채택되어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폰의 카메라로써는 거의 최고의 스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왜 카메라 모듈이 많아지고, 커지는걸까? 라는 의문점을 가질수 있습니다. 아이폰 같은경우에도 카메라가 커지고 갯수가 늘어났고, 갤럭시 같은경우에도 카메라 갯수가 많아지고,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가 커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듈이 많아지는 이유는 초광각, 망원 ToF, 고화소의 역할을 하는 모듈을 합칠 수 없고, 렌즈 크기가 물리적으로 커지는 것은 빛(정보)를 많이 받을수록 사진의 품질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전문가일수록 큰 카메라, 풀프레임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내수용이 엑시노스가 들어갈지, 스냅드래곤이 들어갈지 확정된것은 아니지만 전작에서 내수용만 엑시노스가 채용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차세대 칩셋 ap 벤치마킹 성능을 비교했을때 스냅드래곤이 꽤 많은 차이로 성능이 앞서기때문에 내수용도 스냅드래곤이 들어가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들한테도 충분히 체감되는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태블릿pc가 따로 있기때문에 휴대폰이 작은것을 선호하는편이라 s20의 떨어지는 성능이 조금 아쉽지만, 대화면의 휴대폰을 선호하시는 분들 같은경우에는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것같습니다. 출고가 같은경우에는 s20-125만원 / s20+-135만원 / s20울트라-160 으로 예상되어지는 상황입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아이폰을 사는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하실수 있지만 현재 국내에서 애플페이 사용이 불가한점과, 통화녹음과 범용성을 생각하면 갤럭시도 충분히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실제 s20 울트라 1억화소 카메라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언팩은 한국시간 2월 12일 새벽4시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니 정확한정보는 갤럭시s20 언팩을 통해 알아보시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