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ardware

Logitech(로지텍) 가성비 무선 마우스 3종비교

반응형

Logitech(로지텍) 가성비 무선 마우스 3종 비교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노트북,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등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일상화돼가고 있는 요즘, 유선으로 사용하는 마우스보다 무선 마우스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초창기의 무선 마우스는 지연시간이 눈에 띄게 있었지만 요즘에는 반응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점점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분의 비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주변기기 특히, 마우스에서 유명한 Logitech(로지텍)의 무선 마우스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고 사용성이 좋은 제품 3가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에서 활용할 마우스가 어떤 게 적합할지 한번 보겠습니다.

로지텍 M350 PEBBLE

Logitech M350 PEBBLE

첫 번째는 로지텍 M350 페블입니다. 총 다섯 가지의 색상과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마우스입니다. 또한 저소음 설계가 되어있어 도서관이나, 강의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한 마우스이며 '페블(조약돌)'이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작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마우스보다 작다 보니 마우스를 파지 할 때 그립감이 약간 어색하다는 평도 있으나 휴대성과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이 마우스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높이 : 26.5mm

너비 : 59mm

깊이 : 107mm

무게 : 100g(배터리 무게 포함)

센서 해상도 : 1000 dpi

 

로지텍 페블 M350 무선 무소음 마우스 MR0075 정품 미개봉, 핑크

 

로지텍 페블 M350 무선 무소음 마우스 MR0075 정품 미개봉

COUPANG

www.coupang.com

배터리는 AA 건전지 1개가 들어가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3 버튼이라는 점이지만, 압도적인 디자인과 휴대성은 충분히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또한 납작한 편이기 때문에 노트북 파우치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M331 SILENT PLUS

다음은 로지텍 M331 사일런트 플러스입니다. 오른손잡이용 무선 무소음 마우스이고, 위에서 봤던 M350보다 크기가 조금 더 큰 편인만큼 그립감인 더욱 좋습니다. 옆면이 고무 재질로 되어있기 때문에 손에서 미끄럽지도 않고, 컴퓨터에 한번 꼽아주기만 하면 바로 인식을 합니다. 휠 버튼이 자주 고장 난 다는 이슈가 있으나, 사용기들을 보면 그 비중이 그리 높지 않고 좋다는 평이 훨씬 더 많은 편이라 그립감 좋은 무소음 마우스를 찾는다면 M331 모델이 제격일 것 같습니다. 또한 사용시간도 다른 무선 마우스 대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손잡이용 Logitech M331 SILENT PLUS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Logitech M331 SILENT PLUS 상세 스펙

M350모델과 마찬가지로 1000 dpi 고정이기 때문에 마우스 감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서 따로 조절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 절전모드를 통해 더욱 오랜 시간 배터리가 지속된다는 점과, 좋은 그립감은 좀 더 편한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메리트를 줄 것입니다.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 블랙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331

COUPANG

www.coupang.com

 

로지텍 G304

Logitech G304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모델은 로지텍 G304 모델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던 마우스와 달리 엄지 버튼도 있고 dpi도 200에서 12,000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 마우스이지만 유선 마우스와 거의 동급인 느낌에 게임을 즐기기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가격대는 병행수입제품 기준 최저가 3만 원 후반대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무선 마우스로써의 단점은 거의 없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AA형 1개가 들어가고, 6개 버튼을 소프트웨어로 원하는 버튼 매핑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아쉬울 것 없이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높이 : 116mm

너비 : 62mm

깊이 : 38mm

무게 : 99g

센서 해상도 : 200 dpi ~ 12,000 dpi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마우스패드 세트 [국내당일발송], 블랙_박스새상품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마우스패드 세트 [국내당일발송]

COUPANG

www.coupang.com

 더 가격대를 올린다면 좋은 마우스가 많지만 실질적인 가성비를 추구하기에 적합한 제품 세 가지를 한번 소개해봤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작업용이나, 게이밍용으로도 손색없는 더욱 고사양의 장비들을 한번 소개해보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