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iPad mini 6 유출 정리, Apple 신제품 이벤트

반응형

iPad mini 6 기능 유출 정리

안녕하세요 Imkon입니다. iPad mini 5가 나온 지 벌써 3년이 다되어갑니다. 핸드폰은 너무 작고 일반적인 태블릿 PC는 너무 크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틈새를 잘 파고들어 꾸준한 수요가 있는 폼펙터가 되었습니다. 작고 저렴한 500,000원도 되지 않는 가격에 iPad의 기능을 모두 쓸 수 있어 가성비가 괜찮은 모델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iPad Pro와 Air 4세대도 나왔고, iPad mini의 메리트가 없어진 지금, 이제는 mini도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가 임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iPad mini 6th를 기다려보자

 트위터에서 '0-0-0'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애플 유출 전문 트위터 유저가 Apple iPad mini 6th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제보자가 유출한 사양은 아이패드가 8.5인치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디바이스의 사양은 4GB의 RAM과 USB C-Type포트, Apple pencil 2세대를 지원하고, A14 Bionic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출된 프로토타입 모델과 함께 등장한 기능에 대해서는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소식통들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8.5인치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거의 확실시되는 상황이며 출시는 2021년 상반기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iPad mini 6th proto-type

또한 프로토타입의 도면을 보면 2개의 배터리를 사용해서 사용시간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Apple pencil이 부착될 수 있는 자석 부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뭘까?

iPad mini 6th의 소식 외에도 Apple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는 유출도 있었습니다. 이 유출자는 주로 트위터를 통해 소식을 전달하며,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정확도를 보여준 Apple 유출 전문가인 L0vetodream이 새로운 트윗을 개시했습니다. 이 유출가의 트윗은 종종 비밀스럽고 해석하기 까다롭지만, 오늘 이 유출가가 언급한 바에 따르면 Apple이 올해 크리스마스에 깜짝 선물로 발표할 것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L0 vetodream의 실적은 아주 훌륭합니다. 13인 MacBook Pro 및 MacBook Air가 최초로 Apple Silicon을 탑재한 Mac이 될 것이라는 사실 역시 정확하게 예측했으며, 올해HomePod mini, 새로운 Apple Watch 시리즈 6의 색상, iOS 14의 출시일, iPad Air의 가격 및 스펙 등을 정확하게 유출시킨 바 있습니다. (중략)

오늘 그는 트윗으로 "Apple이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며, "겨울에 맞춘, 겨울에 좋은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번 이벤트에서 M1칩을 발표하면서 MacBook의 새로운 모델도 같이 발표되었는데 16인치만 새로운 모델이 안 나왔죠. 혹시나 새로운 16인치 10세대 인텔 맥이 나올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루머는 어디까지나 예상일 뿐입니다. 하지만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차후 나올 차세대 기기를 기다렸다가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